본문 바로가기
사용기

아이코다의 노트북 아이콘(ICON)

by 6미리 2008. 2. 1.

사용자 삽입 이미지

노트북 하나 샀습니다. 이름하야 아이콘!

아이코다(http://www.icoda.co.kr)에서 자사 브랜드 이름으로 판매라는 노트북입니다.
12.1인치의 와이드 모니터의 노트북인데 이것도 운영체제 없이 팔립니다. 그래서 매우 저렴합니다.
제가 2기가의 램에 이거저거 다 해서 구매해서 77만원 했으니 꽤 저렴한 셈이죠.
ICON 720S를 검색하시면 됩니다.현재 쇼핑몰에선 제가 마지막이었는지 품절상태입니다.
그럼 이런 저렴한 노트북은 어떤가 궁금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원버튼은 이래요... 단순하지만 그래도 LED도 들어오고 나름 신경쓴 모양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게 전체적인 키보드 레이아웃... 키보드는 오른쪽 쉬프트가 생각보다 작습니다. 물론 키보드 글자 하나 만한건 아니지만 오른쪽 쉬프트를 자주 사용하는 저로서는 ThinkPad의 풀사이즈 쉬프트키가 좋습니다. 키보드 감은 조금 들뜬(?)느낌입니다. 키보드가 나쁘진 않지만 전체적인 타격감은 좋지 않습니다. 지금 이글을 쓰는 아이락스 키보드보다 약간 불편한 느낌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측엔 ODD가 있습니다. USB포트도 하나 있쬬.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반대편을 보시면 VGA와 유선랜과 USB단자 2개가 보입니다. 여기서 방열구가 있는데 여기서 열이 좀 나옵니다. 겨울인데 따듯한 정도입니다. 팜레스트에도 좌측에 열이 좀 올라옵니다만... 그래도 못만져서 뜨거워 죽을 정도 아닙니다. 그냥 이정도 저렴한 노트북 치곤 괜찮다 정도입니다.(정확한 측정도구가 없어 뭐라 말은 못하겠습니다. 하여간 옆에 뭘 놔두면 방열에 문제가 생기겠지만 평상시 개방된 공간에선 문제 없겠다 수준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이크/이어폰/헤드셋... 그리고 하드/무선랜/전원등에 대한 LED들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누가 시야각에 대한 것을 써달라고 하셨는데... 머 백만원이 넘는 노트북들의 액정화면을 생각하신다면 오산입니다. 그런걸 이런 저가형 노트북에서 원한다는거 자체가 어불성설 아닐까요? 하지만 액정은 생각보다 시야각이 나쁘지도 않고 괜찮습니다. 현대 리베로나 기타 다른 업체들의 저가형 노트북의 액정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혹시 주변에 있다면 노트북을 한번 보세요. 딱 그거만큼입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원래 이 자리에 카메라가 있는거 같은데 여기엔 빠져있네요. 마찬가지로 모뎀자리도 있으나 모뎀은 없습니다. 뭐 자주 쓸일 없으니 문제 없을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략 두어시간 만져보고 아직 세팅중에 뭘 할수 있나 싶긴 합니다.
하지만 대략적인 평가는 70만원대 노트북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닙니다. 할건 다 하고 있고 달려 있을건 다 다달려 있네요. 사도 후회는 안할겁니다. 아이코다라서 AS도 괜찮고요. 물론 지방분이시라면 사정은 조금 달라지겠습니다.

그러나 저는 씽크패드로 갈 생각입니다. 빨콩도 그렇고 우측쉬프트도 그립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