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

아이락스 무선키보드/마우스 세트 RF-6570

by 6미리 2007. 3. 9.

인터넷에 지금 쓰는 키보드의 무선버전이 나왔다고 한 글을 보았습니다.
바로 아이락스 홈페이지를 뒤져서 무선버전을 찾아냈습니다.

그래서 오늘 배송받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머 포장이 중요한거 아니니 넘어가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먼저 겉모양이 이렇게 생겼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 부분을 통해서 개봉합니다. 무선 마우스/키보드라고 써있습니다. X슬림이란 글은 어딜가나 안빠지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개봉하면 바로 마우스 나옵니다. 완전 하얀색이길 기대했지만 머 나름대로 이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 초록색 커버를 벗기니 안에 마우스 파우치가 같이 있습니다. 마우스 파우치 그럭저럭 괜찮습니다. 질감도 부드럽고 여러번 지퍼를 열고 닫아도 쉽게 고장날것 같진 않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조금 재밌었던게 배터리 어딨나 했더니 파우치 안에 들어가 있더군요. 따로 안에 수납공간 안만들고 배터리 넣어져 있는게 괜찮은 아이디어 같았습니다. 박스안에 배터리 수납공간 만드는게 저렴할지 아니면 저렇게 넣는 인건비가 저렴할지 생각해 봤습니다.

결론은 거기서 거기일거란 생각이 들었습니다.-_-;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초록색 커버를 벗겼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쪽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리시버를 떼어내고 배터리 커버도 떼어낸 상태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배터리를 넣으면 두개가 위치가 서로 틀린데 왜 그렇게 했는지는 모르지만 무게중심 때문인거 같기도 합니다. 혹시 흔들릴거라 걱정하실분이 계실지 모르겠지만 커버에 이미 저 차이나는 높이 만큼 배터리 가이드가 있어서 흔들리거나 하진 않습니다. 딱 잘 맞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마우스를 벗겨내면 케보드가 나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키보드의 후면에 배터리를 넣습니다. 이건 AA사이즈를 넣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배터리 삽입구는 이쯤되는 곳에 있습니다. 제 슬리퍼가 찬조 출연했군요. -_-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키패드 위에 그냥 배터리 램프만 있습니다. 특별히 연결 LED나 CAPS,Num,Scroll 에 대한 LED는 없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가 가진 무선모델의 베이스가 된 유선모델입니다. KR-6170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두 키보드의 비교샷입니다. 그냥 선이 있는지 없는지만 안보이면 똑같습니다. 그래서 제가 구매하게된 이유중에 하나도 됩니다. 아까 가까이 찍은 것처럼 LED만 틀립니다. 렌즈의 특성상 하단이 굴곡져 보이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둘의 특징중 하나는 이렇게 전체적인 높이가 무선이 더 높다는 겁니다.



처음에 키보드를 사게된 계기가 제가 쓰는거의 똑같은게 무선으로 존재한다는 거였습니다. 원래는 로지텍의 블투 마우스/키보드를 사려고 했지만 가격도 너무 비싸서 침만 흘리다가 아이락스에서 이 제품이 나왔길래 냉큼 질러버린거죠.

일단 펜타그래프 방식의 맘에 드는 키보드입니다. 이전에도 맘에 들어했고요.
다만 문제점은 안쓰다 다시 시동걸때 드는 딜레이입니다. 은근히 딜레이 크네요. 약 1~2초 정도 됩니다. 지금 바로 뜯고 사용해서 아직 상황 적응(?)이 덜 끝나서 그런지도 모르겠지만 여튼... 시간이 좀 걸리네요. 나중에 개선되리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회사 홈페이지에 Caps, Num, Scroll 등에 대한 프로그램 있습니다. 아이락스 홈페이지에 한번 들러보시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 허접한 날림 개봉기를 마치겠습니다.^^

댓글